11월 4주 위클리 커핑은 ‘멕시코 커피의 자존심 : 산타 크루즈’입니다.
Argüello Enríquez 가족이 운영하는 핀카 산타 크루즈는 해발고도 1,400 ~ 1,700m 사이에 위치한 델 트리운포(Biosfera del Triunfo) 보호구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멕시코가 어떤 산지보다 뛰어난 커피를 생산할 능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농장주 호세가 불타는 사명감으로 농장을 개척한 건 불과 4년 전입니다.
60헥타르에 달하는 광활한 부지를 운영하면서도 모든 체리를 브릭스 수준에 따라 세심하게 구분하여 수확하고, pH에 따라 발효를 미세 조정하며, 수없이 많은 실험과 협업을 진행하였죠.
2018년 그들은 매우 성공적인 프로토콜을 완성하였고, 2019년 멕시코 컵 오브 엑셀런스에 출전해 내추럴 가공방식의 게이샤로 93.04라는 엄청난 점수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 후로도 핀카 산타 크루즈는 3년 연속 COE 챔피언 타이틀을 유지하며, 역사에 남을 성과를 거두었죠.
이번에 함께 맛볼 산타 크루즈 농장의 커피는, 보름달이 뜰 때만 수확한 체리를 펄핑 하여 레드 허니 프로세스로 가공된 게이샤입니다.
추가로 준비된 과테말라 산타 이레네 카투아이, 에티오피아 가르가리 구티티와 에콰도르 산 어거스틴 시드라 내추럴까지 더해 11월 4주 위클리커핑도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시죠 :)
➣ 11월 4주 위클리 커핑 샘플 목록
1. 멕시코 핀카 산타 크루즈 게이샤 허니 (Lot-270) ( #커피미업 )
2. 과테말라 산타 이레네 카투아이 워시드 ( #나무사이로 )
3.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가르가리 구티티 워시드 ( #엠아이커피 )
4. 에콰도르 산 어거스틴 시드라 내추럴 [073] ( #모모스커피 )
매주 목요일 19시 30분 '위클리커핑'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라이브가 끝난 후 녹화된 리뷰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은 멤버쉽 [컬렉터]를 신청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