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 위클리커핑은 ‘천사의 커피 : 핀카 엘 앙헬(Finca El Angel)’입니다.
핀카 엘 앙헬은 독특한 향미 특성과 고품질로 유명한 엘살바도르 산타 아나 화산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더 덥고 건조하며, 하루 종일 기온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는 독특한 미시기후,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 토양은 엘 앙헬 농장만의 고유한 향미 특성을 만들어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죠.
2016년 Mathies 패밀리가 이곳을 인수할 때만 하더라도 커피를 생산하지 않는 빈땅이었지만 2018년부터 100% 스페셜티 커피 품종에 집중하여 커피나무를 심기 시작하였습니다.
2022년 12월 Rafael Jr. 가 엘 앙헬 농장을 인수하였고, 이 농장의 2번째 커피 수확인 2023년 엘살바도르 컵 오브 엑셀런스에서 91.45의 스코어로 2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평생 커피 외에는 다른 일을 생각조차 한 적 없다는 농장주 라파엘의 인터뷰를 통해 그가 얼마나 커피를 진심으로 사랑하는지 알 것 같네요.
엘살바도르에 혜성처럼 등장한 수퍼루키 엘 앙헬은 이미 많은 커피 애호가들이 기대하며 주목하고 있는 농장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준비된 커피는 엘 앙헬 농장에서 생산된 내추럴 게이샤입니다.
추가로 에티오피아 타미루 워시드와 내추럴, 과테말라 엔트레 볼카네스 샘플까지 함께 맛보며 10월 2주 위클리 커핑도 즐거운 시간 함께 나누시죠 :)
➣ 10월 2주 위클리 커핑 샘플 목록
1. 엘살바도르 엘 앙헬 게이샤 내추럴 (모모스커피)
2. 에티오피아 타미루 알로 G1 워시드 (한국커피)
3. 에티오피아 타미루 74158 내추럴 (커피미업)
4. 과테말라 엔트레 볼카네스 (커피리브레)
매주 목요일 19시 30분 '위클리커핑'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라이브가 끝난 후 녹화된 리뷰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은 멤버쉽 [컬렉터]를 신청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